해피니스 CC, 나주쌀을 비롯한 식재료와 계절과일 이용

  • 2023.08.29 21:23

해피니스골프장도 나주농산물 이용한다

- 나주농업진흥재단, 해피니스골프장과 업무협약

- 나주쌀을 비롯한 식재료와 계절과일 등 공급

 

중흥골드레이크컨드리클럽에 이어 해피니스컨트리클럽도 나주산 농산물과 과일을 이용한다.

 

이로써 나주시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관광지에서도 나주농산물이 식재료와 간식으로 이용된다.

 

나주농업진흥재단은 지난 29일 해피니스컨트리글럽 다이아몬드 연회룸에서 해피니스컨트리클럽과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로컬푸드 소비 확대 로컬푸드 공급체계 구축 먹거리 관련 교육·홍보사업 확대 등 제반 협력 사항을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이에 따라 9월부터는 나주농업진흥재단 공공급식지원센터가 해피니스골프장에 나주쌀을 비롯한 식재료와 계절과일을 공급하게 된다.

이와 같은 공공급식사업은 2018년 한전을 비롯한 이전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농림부의 시범사업으로 시작되었으며 점차 학교와 복지시설 등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올해 들어 국립나주박물관과 남양유업 본사, 빛가람종합병원, 중흥골드레이크컨트리클럽 등으로 지역농산물의 공급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웅범 부이사장은 나주농민들이 땀 흘려 생산한 지역농산물이 가정의 식탁은 물론 공공기관과 학교, 복지시설, 관광지의 식탁에 오를 수 있는 지역선순환구조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이 급격히 확산되고 있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더욱이이번 협약에는 김해원 시의원을 비롯한 지역사회 리더들과 해피니스컨트리클럽 김선용 부사장이 주도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성사됐다는 점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나주농업진흥재단은 식품가공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가공센터와 천연색소산업화지원센터를 통합하고 전문가를 센터장으로 채용할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작성일 : 2023. 8. 29.)


[출처] 머니투데이(클릭시 기사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