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로컬푸드"살수록 살맛나더라" 소비자 이용 수기 공모전 개최
- 2020.02.25 11:36

나주시로컬푸드통합지원센터가 로컬푸드직매장 소비자 회원 1만 명을 앞두고 “살수록 살맛나더라” 소비자 이용 수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나주로컬푸드의 슬로건, “살수록 살맛납니다”와 관련된 경험 사례로 소비자 회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3월 2일부터 13일까지이며, 지원하고 싶은 소비자는 나주시 홈페이지(http://www.naju.go.kr) 또는 (재)나주시농업농촌융복합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http://najufoodfdn.or.kr)에서 지원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3월말 발표되며, 최우수작과 우수작은 나주시 소식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또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8명 등 10명의 수상자에게는 총 90만원 상당의 나주사랑상품권이 부상으로 지급된다.
나주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로컬푸드의 공익성에 대한 공감대와 가치 지향적 소비문화가 널리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로컬푸드직매장 빛가람점은 개장 3년 반만에 누적매출 120억 원을 돌파하는 등 나주지역 중소농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금남점 금나와락 개장을 통해 곰탕거리의 관광객들에게 나주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작성일 : 2020. 2.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