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로컬푸드 "살수록 살맛나더라" 소비자 이용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

  • 2020.04.02 17:36

지난 2일 나주시청에서 나주로컬푸드, 살수록 살맛나더라!’ 소비자 이용수기 공모전 시상식이 열렸다.

 

이번 수기 공모전은 지역 먹거리 소비를 통해 시민들이 체감하는 다양한 긍정적 효과를 발굴, 전파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접수된 29편의 수기 중 주제적합성, 창의성, 표현력 등이 뛰어난 10편의 우수작이 선정되었다.

 

최우수상의 영예는 빛가람동에 거주하는 우진영씨에게 돌아갔다. 예기치 못한 사정으로 갑작스레 거주지를 옮기게 되어 낯설고 막막했지만, 로컬푸드가 가져온 식탁 위의 변화에서 위로와 희망을 보게 되었다는 사연을 진솔하게 풀어내 공감과 감동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우수상은 정수진 최보경씨가 공동수상했으며, 장려상(7) 정다정, 이경희, 이미란, 정명식, 김 희, 정현정, 김송희 씨에게 각각 돌아갔다.

 

수상작들은 나주시 소식지 및 지역 신문 게재, 수기집 발간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날 시상자로 나선 강인규 시장은 감동적인 사연으로 나주로컬푸드의 공익적 가치를 알리는 데 앞장서 주신 수상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나주로컬푸드직매장 소비자 회원 1만명 돌파를 앞두고 있는 만큼 시민 체감형, 시민 참여형 로컬푸드 정책 개발과 추진을 위해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하여 진행됐다.


(작성일 : 2020. 4. 2.)